편도결석 빼는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해요. 먼저, 편도결석이 뭘까요? 쉽게 이야기하자면 우리 목 안(편도 또는 편도선) 주름 사이사이에 자그마한 음식 찌꺼기들이 끼어있게 되고 그 찌꺼기가 오래오래 되어 알갱이처럼 생기게 되는 것을 말해요. ( 편도결석 빼는 법과 제거 후 가글 관리는 잠시 후에 말씀드릴께요. )

 

 

 

이렇게 오랜 기간 남아있던 음식물 찌꺼기 즉, 노란빛의 알갱이가 좋은 냄새가 날리 없겠지요? 그래서 편도결석이 생기면 입에서 상당히 좋지않은 냄새를 풍기게 되지요. 입냄새 악취 요인 중 당당히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편도결석… 목에 뭔가 걸려있는 느낌.. 편도결석을 내 소중한 입속에 그냥 내버려둘 순 없겠어요.

 

 

편도결석 빼는법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내 편도가 큰 편이라면(이비인후과 의사선생님께서 판단하시겠죠?^^) 편도결석이 붙어있는 편도 그 자체를 떼어내는 편도절제술을 합니다.  편도가 작은편이라면 고주파 코블레이터 수술로 편도를 축소하는 방법이 있는데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편도결석은 한군데에만 생기는 것이 아니고 한번 수술했다고해서 다시 생기지 않는 것이 아니라 또 생긴다고 하니 그때마다 치료하는 것이 환자한테 무리가 가지 않는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

 

 

자 ~ 이제 편도결석을 제거 했으면 지금부터라도 치아 관리에 힘써야겠어요. 양치질을 바르게 해야한다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니까 넘어가구요.  그 다음 기본은 당연, 가글 해야겠지요.

 

  시중에 수많은 가글 제품이 나와있는데 그 중에 어떤 가글 제품을 쓰면 좋을까요? 무엇보다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에다가 독하지 않고 치약 맛이 나지 않는 저자극성 이었으면 좋겠는데요. 구체적인 상품 이름을 말씀드릴 수는 없구요. 되도록이면 의사선생님들이 병원에서 처방해주시는 가글이 좋다고 생각해요.  

 

 

 

혹시 임산부일 경우에는 사용해선 안되는 성분의 가글 제품이 있으니 꼭 의사 처방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 시중에 판매되는 가글 제품 속에 들어간 알코올이나 강한 향료가 입 속에 나쁜 냄새를 오히려 더 만들수가 있으니 무조건 강한 향기가 좋은 건 아니라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편도결석 빼는법 그리고 수술 후에 치아 관리를 위해 가글 관리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