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주제

식욕억제 방법

식욕억제 방법 건강은 덤.

 

밤 12시만 되면 어김없이 배가 고픈 저를 어찌할까요? 식욕이 넘쳐나서 돌도 씹어 삼킬 수 있을 듯 합니다. 누가 좀 말려줬으면 싶지만 저의 의지가 더 중요하겠지요.  

 

 

사람은 먹지 않고는 살 수가 없습니다. 살기 위해서, 즐거움을 위해서 우리는 매일 먹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게 됩니다. ‘저 튼실한 분은 누구세요?’ 

 

물론 저지만 언제 제 몸에 저런 살들이 붙었나 놀라게 됩니다. 그래서 당장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먹지 말아야지 하는 강박증은 음식에 대한 욕구를 더 강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하는 말이 ‘오늘 만 먹고 내일부터’ 하지만 내일은 다시 오늘이 됩니다.  

 

오늘은 건강하게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식욕억제 방법 ]   

 

 

           

      식욕억제 방법 중 가장 간편하고 쉬운 방법은  
 
 첫째. 양치질입니다. 아직 식사 시간도 아닌데 무언가 먹고 싶은 마음이 들때는 양치질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치약의 강한 민트향이 식욕을 떨어트린다고 합니다.  
 
        
 
  둘째. 충분한 수면 입니다. 개인마다 적정 수면 시간은 다를 수 있지만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식욕을 담당하는 호르몬에 이상이 생깁니다.  그 결과 더 강한 식욕이 과식을 유발하게 됩니다.  
 
         
 
셋째.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겁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일시적인 포만감과 혈액 순환이라는 2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뇌에서 잘못 보내는 허기신호를 줄일 수 있습니다.  
 

 

      넷째. 식사전 과일을 먹는 것입니다. 식사하기 15분에서 20분 전에 과일을 섭취하면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에 있는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자극해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다섯째, 위의 4가지 식욕억제 방법도 효과가 없으면 먹고 싶은 음식을 드세요. 단 파란 접시에 음식을 잘게 썰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파란 색은 식욕을 떨어트리고, 잘게 썬 음식은 포만감을 불러오게 됩니다. 또한 먹고 싶은 음식을 먹었다고 충족감도 얻게 됩니다.    
 
     
 
저도 식욕 억제 약도 먹어보고, 냉장고에 연예인이며 입고 싶은 옷 그림도 붙여봤지만 결국 식욕이 이기더라구요. 결국 불필요한 식욕을 억제하고 건강까지 챙기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나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뇌의 거짓 신호에 속지 마세요.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